일상과정보

어반스케치 그림 준비물에 대한 정보,.♥

소머즈1927 2020. 2. 29. 21:22

안녕,안녕하세요~ 

늘근아이~에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 너무 따뜻해서 드디어 겨울이 가고있구나,,,

슬프네요..

 날씨는 점점 봄을 알리는 중인데.우리의 현실은 한겨울이라는 거,,

 저는 특히 그래요 내가 사랑하는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 어머님..세상을 건너갈 준비를 하고 계시니까요~!!!

 

슬프다,,우리엄마는 한겨울 시베리아벌판인데

그리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사회적으로는 너무 너무 살 얼음판인데

계절은 너무나 한결같이,,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오늘은 가끔 궁금해 하셔서 나름 용쓰며 노력하는 중인데

요즘에 핫한 어반스케치수업을 하려면

어떤게 필요한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필요한게 무언가 준비물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려보고 싶어서요~!!!

 

 

..... ............................................

 

#어반스케치 #부천취미미술 #풍경드로잉 #artwork #abansketch #drawing #여행드로잉

 

 

#마녀불빛4오

 

[어반스케치] 준비물..

1. 일반연습용 종이((연습용 스케치북

2.4b연필, 지우개

 

..

 

여기까지는 기본 드로잉을 위해서 필요한 필수아이템~~

 

 

3. 수채화용 스케치북 -사이즈 기본 a4 

watercolor 로 써있는 용지..

 

4. 수채화용 둥근붓 8호

:: 사이즈별로 여러가지 마련해 놓으면 더 좋으세요!~~

 

 

 

 

5.물감-수채화용물감 (가지수는 많으면 좋지만 12가지 정도 잇으면 아직 초보자단계에서는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요)

 

비싼거 초반부터 사지말고 점차적으로 늘려가셔도 좋아요!

 

6.드로잉펜 

0.1 (유성펜이면 됩니다, 0.2 0.5 물론 다양하게 많으면 더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어요~)

 

 

 

 

 

총 준비물

1. 연습용 스케치북 2, 4b연필, 지우개

3. 수채화용 스케치북 (a4이상)

4.수채화용 둥근붓 6호, 8호 정도

5. 유성펜 0,1 두께

6. 수채화용 물감을 짠 팔레트

 

 

 

 

수채화용지는 1제곱센티를 기준으로

중량이 300그램 정도 나가야 두께감이 있기때문에

물을 많이 사용하는 수채화물감, 많은 물량으로 용지가 들리는 현상이 덜 하기 위함인데요

 

초보단계면 아래 용지를 선택하셔도 좋아요..차츰 좋은 용지를 쓰시면서

도구와 재료에 퀄리티를 높이면 됩니다

 

 

 

어반스케치의 좋은 점은

물과 물감을 많이 쓰면서느낌있게 작업이 가능하며

그래서 물이 마르고 난 후 내가 미리 상상하지 못한 재미난 그림이 발견될수도있어요~

 

 

 

 

 

 

어반스케치는 풍경드로잉을 말하는건데요

내가 여행한 여행지의 괜찮은 공간을 눈으로

사진으로가 아닌

그림으로 그려면서

그림 일기처럼 기억에 더 남고

나중에 내가 놀러간 곳을 그려본 그림을 보며 추억소환,이 되면서

더 더 기억이 뚜렷해질꺼에요~~!!

 

인물화처럼 비슷하지 않으면 완전 다른 그림도 아니고

나는 실제풍경보다 조금 더 이쁘게 조금더  빈티지하게 그려보고 싶다면

내그림체로 그려보면 되요~!!

 

 

 

그러면서 힐링되는 순간이 올꺼에요~!!

생각이 어수선한 순간,

온전히 그림에만 집중하면서

다른 생각 안하고 즐길 수 있는게 그림인거 같아요

 

내일은 확진자가 줄었다는 뉴스를 기대해보며,,

토요일 ,,따뜻하고 힐링되는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