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정보

소이캔들 만들기 정렬적인 레드로 근사한 인테리어소품이 되요~

소머즈1927 2020. 3. 19. 19:58

 

 

안녕하세요,늙은아이에요~

 오늘은 코로나의 재난문자도 자주 뜨고,,휴.

오늘의 긴급재난문자는 태풍에 관한 문자였어요

 코로나때문에 온국민이 들썩 들썩하고 마스크때문에 매일 매일 뉴스며,, 바쁘면서 사람들의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강풍, 태풍이 왔다는 긴급재난문자는 느낌이 그닥 오지 않았어요!

 

오늘은 오전 마지막 목요일 수강생이신 분과 어반스케치 수업을 진행중이에요~

고마운 그녀는 제가 공방을 정리하기로 한 이야기 등 

참 괜찮은 수강생이세요

시간약속도 늘 지키시고 제가 쏟아붓는 사소한 담소도 받아주시면서 유일하게 저에게 따뜻하게 다가오며 대화로써 힐링을 주시는 수강생분.

아마도 상담도 하시는 일을 하시면서 성격도 좋으셔서 제가 더 사소한 이야기걸리

그날 그날 기분을 의지하기도 하는데요

제가 생각해도 어느날은 듣기싫을수도 있고..그저그런 날이 충분히 있겠죠..

그래서 더욱 감사해요

아마도 목요일 수업을 하는 이번이 마지막 수업이 될 듯 해서

혼자 하셔서 미안해 하시지만 저는 절대로!! 번거롭거나 귀찮지 않고 고맙고 또 고마운 수강생이세요!

그림을 그리며 한달 한달 그림솜씨가 업그레이드 되어 가는걸 보면 너무 뿌듯하고

누군가를 가르키는것에 대해서 정말 이 맛이구나 하고 힐링이 찾아온답니다!

 

 

저는 공방을 이제 정리하고 기존에 계신 분만 우선 운영중이고

계속 하는 그림 수업시간은 금요일로 카페수업만 하려구 해요~!!

그림에 너무 내 밥줄로 목을 메고 싶은 마음도 없고..혼자 할 수 있는 어떤일을 찾고 있는 중이거든요~

내가 좋아하는 사진,,그림을 굿즈로 할 수 있는 방향

블로그 등등

 

 


 

그래서 이제는 캔들에 대해서 수업에 대한 이야기보다

소이 캔들 만들기 에 대해서 포스팅 하며

누군가 내 포스팅을 보며 집에서 혼자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정보를 드리려고 해요~!!

 

 

 

 

 

캔들공방을 한 사람으로써 저런 용기는 꽤 비싸요

몇천원 아니면 거의 하나씩 구입 할경우 아주 좋고 고급진 데코용품으로 들어 갈 경우

만원을 할 수 도 있구요

 

아주 최근에 이중유리컵을 8000원 주고 산기억이 있거든요

집에서 혼자 맥주로 혼술 할때 쓰려고 비싸서 두개는 못싸고 하나만 구입했어요

그게 몬내 아쉽지만요~!

 

 


문득, 우리집 반려견 3마리가 평온히 자는 모습을 바라보니..

그런생각이 드네요..

지금 나는 너무 힘들어서 쉬어도 된다라고 스스로 핑계만 만들지말고

오직 나만을 바라보는 아이들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더 더 드네요..!

저아이들의 평온한 휴식을 지켜주려면 내가 건강해야 하고

내가 돈이 있어야 하니까요

 

평상 자리지 않는 아이,, 반려견

사람은 자라서 성인이 되면 자기가 알아서 자기몸이든 사는 방식을 깨닫고 챙기기라도 하지

물론,,그렇지 못한 한심맨들도 많지만요~

보편적으로요

반려견들은 아프다고 알아서 병원을 갈 수도 병원비를 낼 수도 없고

오직 주인 바라기만 하니까요~!!!

 

 

건강하자, 그리고 열심히 살자!! 아자!!

 

 

저물어 가는 단비 그리고 희망아,,너희가 나를 만나서 행복했었음 좋겠고

이제 성견이 되어가는 짱순아,,

니가 나를 만나서 너무 행복했음 좋겠다..

이제 시작해볼까?

 

 

 

..

 히히..늘 뜬금모드~

 

 

 

 

자, 다시 레드썬~

 늙은아이가 좋아하는 레드...

저 안에 향초는 우유빛이지만 우연히 컵 컬러때문에 사진속의 캔들 컬러가 레드가 되었네요~!!

 

컬러 역시 이쁘다

 빈티지한 테이블 위에 올리니까 인테리어효과는 당연하고 상품의 퀄리티 깊이감이 더욱 생기는거 같아요~!

 

 

 

 

여기서 잠깐, 소이캔들이란,

 

그냥 캔들, 양초는 많이들 아실꺼에요

저도 제가 캔들공방을 운영하기전에는 엄마가 매일매일 초를 켜고 기도를 하셨어요

나의 멋진 엄마는 늘 하시는 기도가 자식을 위하는 기도였어요

..저도 오늘부터 나와 다른별이 된 우리 엄마의 영혼을 위하여 기도를 해야겠어요

저는 물론,천주교지만 그런 절차없이 제가 하고 싶은데로

이제 매일 매일 초를 켜고 기도를 해야겠어요~

 

 

정말 우리엄마는 평상 매일 기도를 하셨는데..난 엄마를 위해 무엇을 했다 또 지긋지긋하게 돌아가신 다음 하는 후회스런 반성을 하게되네요

데자뷰처럼 돌아가시기전에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뻔한 미래의 진실이었음을,,

 

 


 

다시 메인으로 돌아가서

소이캔들만들기..

인테리어효과며 냄새 제거에 훌륭한 소이캔들

 

1. 소이왁스 준비할것

2. 향오일(프래그런스오일 )준비

3. 심지, 유리용기

 

((여기서 소이왁스는 컨테이너용 구입할것))

 

..

 

스텐비커나 스텐냄비, 인덕션 or 핫플레이트 (캔들을 녹일 기구)

 

 

소이왁스 양의 3~10% 정도의 향오일 준비~

유리용기에 심지 고정해놓을것

 

물처럼 녹은 소이왁스의 온도가 64도 일때 향오일 첨가

100번 정도 섞어주고 60도 이내로 온도가 다운됏을때

준비한 유리용기에 부을것

 

완전히 굳은후,

 화장실이나 옷장에 두어서 향기를 발향한 다음

먼지가 앉거나 태우고 싶은 시점에 사용하면 됩니다~

 

더욱 자세히 궁금한점이 있으면 댓글 남기시면 알려드릴 수 있는 부분은 웬만해서는 다 공개해드릴께요~!!

 

...

강풍 피해 없길 바라며..깊어 가는 목요일 밤,,

이만...

이슬을 적시러 가볼께요~!!

 

안녕,내일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