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정보

어반스케치 풍경드로잉 취미로 힐링하는 그런 날,

소머즈1927 2020. 3. 25. 19:43

하루가 참 빨라요..벌써 저녁 7시..

 저녁 식사들은 배불리 하셨나요?

 저도 오늘 볼일을 보고 들어와,, 냉장고를 열어보니 그렇게 뭐가 없다,,쓰읍 

 그래서 반려견짱순이를 데리고 집 건너편 사거리.. 이렇게 말함 누가 아나,,

여하튼 사거리를 건너 대각선방향으로 식료품가게가 있어요..

 시장처럼 시금치, 달래 그리고 요즘 한창이 쑥

 달래를 살까 쑥을 살까 고민하다가 가격이 반근에 달래는 3500원 쑥은 2500원이여서

쑥을 달라고 하고,, 바지락이 잇길래 물어보니 한근에 ? 아님 1키로에..암튼 5000원이래요

그리고 저렴한 시금치 한묶음을 쥐어들고는..

계량하여 주길 기다리고 있었어요

쑥을 계량하더니 근이 넘는다는거에요 그러면서 '넘엇네..3000원어치다."

이래요

그리고 계산할때 분명 나는 2500원어치를 달라했는데 3000원으로 계산하는거에요

 

저는 이런 사소한 사기가 싫어요

왜 나한테 말하는게 통보였지 그래서 3000원어치를 살꺼냐라고 물어본적이 있는건지

 

그 아저씨의 장사수완이라고 밖에 판단이 안되요

늘 그런식인거죠..

왜 안물어..!

살짝 화를 냈지만..사실 겨우 500원 가지고 얌생이짓 같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사왔지만 늘 그런식으로 하면서 물건을 팔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더 더 싫엇어요

본래는 하나로마트에 가려고 햇으나 짱순이를 밖에 묵어두고 한참을 아이의 모습이 시야에 안 들어오는걸 불안해서 못견딜 듯 하여

할 수 없이 짱순이와  떨어지지 않고 물건을 살 수 있어서 구입했는데 별루에요

 

그리고 늙어가지고 누구보고 누나래..ㅋㅋ

그냥 가게 사장님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언니'라고 하듯이 하는거 알겠는데..

아저씨가 그러니까 별루...완전 별루다

 

 

오늘따라 꼬장꼬장하죠..오늘 기복이가 심하게 오셔서 그래요 본래 까칠녀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한참전에 작업 해두신 어반스케치 수강생작품이에요..

저걸 열심히 찍고 어찌 까묵었는지 이제야 기억이 나서 부랴부랴 포스팅 해보려구요~!!!

 

 

 

어반스케치란?

여행지에 놀러가서 그곳을 사진으로 남겨오는것도 기억의 저장창고에 킵 해두는 행복한 일이지만

그곳의풍경을 내가 그림일기처럼 그려본다면,,

그곳을 하나하나 더욱 기억하에 충분한 시간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순간이 되겠죠~

 

.윗집 애새끼 오늘도 뛴다..햐

 

징글징글하네..

뛰고 소리치고 ..저렇게 소리가 다 들리는데

어른 누구 하나 혼내거나 자제시키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오늘도 우리 아이는 집에서 자유롭게 살고있어요! 저는 우리아이들을 그렇게 여느부모처럼 억압이나 자제하지 않은 조금은 방관하는 부모에요..라고 그의 엄마와 아빠가 말할것이다,,..ㅜㅜ

 

아이에게는 자유를 주고 나에겐 소음과 굉음같은 진동소리로 부터 내  자유를 억압해가는중..

 

 

 

 

 

그래도 다행이에요..우리 강아지들은 여전히 잘 자고 있대요

제가 재즈를 좋아하는 사람도 아닌데 종일 재즈음악을 틀어놓아요..

그렇게 다른 소리로라도 내 집중력을 더 더 분산시켜보려고요

그래서 나는 정작 내가 해야할일을 제대로 집중하지못하고..햐..

 

차라리 거실에서만 뛰길 바래서 엄마방에 와서 포스팅을 하는데...

자유롭게 3층을 활보하면서 건강하게 잘 지내나봐요...

나에게 정신적인 건강은 열심히 헤쳐주시면서..

 

 


 

어반스케치, 풍경드로잉이자 여행드로잉은 똑같이 그릴 필요없으세요

인물화나 반려그림은 똑같지 않으면 다른 인물, 다른 강아지가 되어버려서 그건 아예 잘못된 그림이 되어버리는데요

풍경은 당연히 똑같지 않아도 되고 내가 생략하고 싶은 부분은 생략하고

내 그림체를 뽑내며..내가 좋아하는 컬러로 건물을 변신 시켜봐도 그만이고

내 느낌대로 내가 기억하며 내 힐링의 포인트로 그려보면 되요~

그래서 결과물이 개성이 있든 색감이 독특하든 내가 완성해서 남겨두는 내 기억의 좋은 추억이 되어주면 되요~~

그래서 어반스케치/ 풍경드로잉은 초보자도 그리 실 수 있고

누구든 그림을 그려본 분이여도 되고...아예 처음 잡아보는 분도 충분히 시작할수 있구요

단,,시간을 들인 만큼 속도감은 다르겠지만,,꾸준히 열심히 해준다면 누구든 당장 시작할 수 있고

풍경드로잉인 내 그림을 시작해서 완성해 나가실 수 있으세요~@!!

 

그렇게 하나하나 내가 정하고 내가 만지고 내 색감을 적셔 가며 내그림을 완성해보아요~!!!

 

.....

 

물감을 가득 붓에 적시어 멋스러운 풍경화를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