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정보

마스크 품귀 현상, 해결 해결!!! kf80 , kg94 ▽

소머즈1927 2020. 2. 27. 00:52

▼▽

#마스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마스크 #kf80 #kf94

#마스크구입 #마스크판매

 

안녕하세요. 늘근아이에요~

 제가 부천에 살면서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아주 아주 배터리가 왕왕왕!

 재난문자 어제까지 아주 힘들게 오더니 

 부천이 다행히(?) 오늘은 확진자가 안 나와서,, 휴~

 조금 제 핸드폰이 쉬고 있읍니다요

: 마스크 착용 하기, 손 깨끗이 씻기, 외출 자제!!

 

외출 자제라니 점점 무슨 공상과학영화 같은 거예요.

 외계인이 출몰하는 기분?

너무 영화로 갔나요? ㅋㅋ

근 며칠 동안 부천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정말 더 더 실감하는 며칠이었는데요

 저는 진짜 깜짝 놀란 게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는데 부천에서 확진자가 2번째부터 발생할 때

 댓글을 보는 사람이 아닌데 그게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부천 가지 말라는 댓글!!!

 와 진짜 깜짝 놀라였지요

 

 

 

 

 

오늘 짱순이로 인하여 친해진 절친, 깡이 엄마가 반려견 놀이터를 다녀왔다는 톡이 왔는데요

앗, 지금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하는데

요즘 제가 약간 곱창에 꽂혔는데 지금 곱창 이야기를 하니까

너무 요기요 주문하고 싶다,,!!

하지만 지금 시각 오전 12:20 참자,,,

제에에에발!

앗, 이야기가 너무 샛길로 가고 잇네요..

 

아 반려견 놀이터를 놀러 갔는데 처음에는 혼자 엿 대요 손님이.

근데 좀 지나니까 엄청 많은 인파가 모였다고 하드라고요..

날이 좋아서 인지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서인지..

 

 

다들 가까이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걸 몸으로 느끼지 않은 분들은 역시 실감이 안 나나 봐요

저는 그림 수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너무 실감하거든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은,,

학원, 학교가 지금 휴교, 휴원을 하니까 다들 엄마들은 수업을 캔슬하거나

당분간 쉬시겠다고 해서 저도 상황이 이러니까 제가 입장만 생각해서 강압적으로

당연히 하지도 않고 할 생각도 없는데요..

 

..

아주 끔찍해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전에 회사 생활할 때 메르스나 사스 일 때

저도 실감하지 못한 게 맞네요!

 

 

 

그런데 부천은 어제까지만 해도 확진자가 3번째 나와서 열기가 심했어요

저는 더 실감해야 했어요

공방을 하며,, 가게 하시는 사장님들을 많이 알게 되어

그런 현실적인 손님의 영향이 엄청나는걸 너무너무 듣게 되었거든요

손님이 확 줄었다!

사람들이 길에 다니질 않는다!

장사가 말도 안 되게 안 된다! 등등

그리고 그런 이야기를 듣고.. 뉴스로 보니까 더욱 실감이 나더라고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매일매일 늘어나고 있는 요즘

우리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이야기를 하려다가 이렇게 수다가 길어졌다는,,,

저는 더위를 많이 타고 번거로운걸 아주 싫어하는 성격이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저도 요즘 마스크 필수로 해요

살려고요..!

나의 엄마가 현재 성모병원에 입원해 계신데..

 

초반에는 안 그랬는데 마스크가 지금은 착용을 안 하면 병원에 들어갈 수 없어요

다른 곳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성모병원은 부천 확진자가 응급실에 들리고 해서

 더 강경해진 건지

 

 지금 모든 상황이 더 심각해서 그런 건지

암튼 안 좋을 때 뭐든 조심하는 건 최고죠...

 

 

오늘부터(26일) 마스크 생산량 절반 '공식 판매처'로

수출은 생산량의 10%로 제한하고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 판매처에 출하한다고 합니다

마스크 때문에 걱정 많으신 분들은

내일부터 우체국, 약국 , 하나로마트, 공영 홈쇼핑에서 판매할 테니 편안하게 구입하세요~!!!

 

1인당 5개까지 구입 가능!!

 

 

마스크는 본인 불편하다고 안 하면 안 되는 그런 시점이니까

꼭 미리미리 구입하셔서..

 

 

착용 잊지 마세요~!!!

 

 

마스크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보고 가려고요^^

 현재 우리가 구입해야 할 마스크는?

 미세먼지, 황사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하지만 황사마스크도 충분히 하셔도 된다고 해요

kf80. kf94 

여기서 kf 란 : korea filte인데요

 이건 식약처에서 5년 전 고시 개정한 인증등급을 말하는 거예요

kf94(방역용 마스크)는 94% 이상 차단 효과가 있으며

 kf80( 황사용 마스크)는 80% 이상 차단 효과!!

 

숫자가 당연히 클수록 미세먼지와 세균을 차단하는 효과가 크다는 의미일 텐데요

그만큼 차단율이 높다면  조금 거친 숨을 쉴 때 더 숨이 차 오를 수 있겠네요

 

저는 그냥 마스크를 해도 거친 숨이 차 오르더라고요

우선 조금 천천히 다니지 않고 급히 급히 돌아다니는 편이라서

그리고 비염이 있어서 코를 숨을 쉬기보다 입으로 숨을 쉬니 마스크가 아주 불편해요..ㅠㅠ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침을 막는 정도로 kf80 마스크도 충분하다고 하니까요

꼭 마스크 착용하시려면 챙기고 외출하는 거 잊지 마세요

 

방역용 마스크를 아무래도 더 생산할 텐데요

 그래서 시중에서 kf80 마스크 구입이 더 어렵다고 해요

 

가격도 너무 올라가서 불편한데 구입도 어렵고

그동안 힘드셨겠지만 내일부터 편안히 구입하세요

낮에는 뉴스를 봤는데 대구에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데

어마어마한 줄을 서서 구입을 하더라고요..!

당연히 1인당 구입 개수도 제한이 있겠죠

 

 

정부에서 저소득층은 지원을 해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김제에서 66만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어서 좋아지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으면 해요

저는 사실 천주교 신자인데. 성당을 안 간지는 2년이 넘은 거 같은데요..ㅠㅠ

오늘 뉴스를 보니까 천주교 미사를 중단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몇백 년 만에 처음이라고 해요..~!!

 

 

 

지금 뉴스를 보니 12번째 사망자 : 신천지 교인 74세 남성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신도가 수만명인 강남구 소망교회에서 대구에 다녀온 사람들이 확진자 인 게 밝혀졌다고 합니다

 

강남에 살면 노출도 정말 심하고 인파도 많을 텐데.. ㅠㅠ

내일 또 늘어난 확진자 수를 접하게 되겠네요.. 이런,

 

 

큰일이네요 이런 식이면 대구가 출입 금지 도시가 되겠어요..

 

신천 지신도 진짜 큰일이네요

부모도 속이고..ㅠㅠ

확진자가 되는 거보다 노출이 더 무섭다며 속였대요..

 

하...

 

 

제발 제발.. 서둘러 해결돼서

곧 찾아볼 봄날의 벚꽃을 작년처럼 평화로이 맞이해보아요.. 제발!